페이지 정보

작성일19-03-04 18:19
문의제목 입사지원 | 분명한 목표를 가진 도전자! : 제가 속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 그 분야에 관한 책을 5권이상 쓰는 것이 제 인생의 목표입니다…
담당자 우수한
연락처
이메일 kingsuhan@naver.com

첨부파일

본문

[목표가 분명한 지원자 : 제가 속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 그 분야에 관한 책을 5권이상 쓰는 것이 제 인생의 목표입니다. 목표의 차이가 성과의 차이로 나타날 것 입니다! ]

1. 성장배경
 서예가의 정신을 이어받아….
서예가이신 아버님으로부터 근면 성실함과 모든 일에 정성을 다하라는 교육받으며 자랐습니다. 집안 곳곳에는 성인군자들의 말씀이 적혀 있으며 그 의미를 마음에 새기라 하셨습니다. 글씨를 쓰시기 전에 먹을 정성스레 가시는 것부터 시작하셔서 그 먹으로 화선지에 글자를 써내려가실 때도 30자를 쓰시는데 20분 이상이 걸릴 정도로 곧은 자세와 신중함으로 글씨를 쓰시는 모습을 보며 저의 본보기가 되셨습니다. 정성을 다해 쓰시는 글의 완성이 명작이 되는 것을 보며 정성 들여 끊임없이 노력하였을 때 나오는 결과물이 어떻게 되는가에 대해 그 중요성을 어릴 적부터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가 보고 배우며 자란 아버지의 서예가 정신을 받들어 근면 성실함과 정성을 다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나가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2. 성격의 장단점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없으면 만들자!”
저의 강점으로는 어려운 상황을 직면하였을 때 포기하기보다는 그 상황에서 최대한의 솔루션을 찾아내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 봄 타일 납품 회사의 대리인 저는 반포의 아파트 신축현장에 납품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건설사 직원의 실수로 3,500만 원 상당의 타일을 오발주하여 반품을 받아달라 강요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반품이 절대 불가한 상황이라 당황스러웠지만, 분명 필요한 곳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다른 20개의 현장 직원분들께 전화를 돌려 자연스레 안부를 물으며 현장 상황들을 파악해 봤습니다. 다행히 그 중 한 곳에서 대리석을 쓰고자 하였으나 일정상의 문제로 급히 타일이 필요한 곳이 있었고, 일주일 이내로 납품해준다는 조건으로 기존 현장에서 반품으로 인해 손해 볼 뻔했던 3,500만 원 상당의 타일을 30% 인상된 금액인 4,500만 원 상당으로 납품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오발주 했던 현장에는 큰 액수의 타일들을 반품해준 고마운 업체로, 대리석의 납품 불가로 공사진행에 큰 차질을 빚을 뻔한 현장에는 타일을 일주일 만에 납품해준 구세주 같은 업체로 기억되었습니다. 만일 당시 상황에 낙담하여 타 현장들에게 저의 상황을 먼저 공개하고 타일을 사용해달라고 했다면 사용해 줄 수는 있었겠으나, 30% 인상된 금액이 아닌 오히려 감액된 금액에 손해를 보고 넘길 수밖에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이렇듯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고의 방법을 찾기 위한 노력을 했기에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냈다고 믿습니다.

“일에 경중은 있지만 중요치 않은 일은 없다!”
저의 단점으로는 일의 경중을 따지며 하다 보니 중요한 것에 너무 집중하여 상대적으로 작은 일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동료 선·후배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고쳐나가고 있으며, 위의 말을 항상 새기며 모든 일은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입사 후 포부
“새로운 도전자”
약 4년 동안의 사회생활 동안 익숙해져 있었던 것들을 비우고 사원으로서 새로운 분야에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대리의 직급으로 직원들을 관리도 해보고, 관리자의 마음으로 작은 부분들은 직접 운영도 해보면서 느꼈던 수많은 것들을 사원이 되어서도 잊지 않고 행하며 회사와 함께 커가는 직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